연산자
1. 산술 연산자
- 덧셈
- +
- +=
- 뺄셈
- -
- -=
- 곱셈
- *
- 나눗셈
- /
- 나머지
- %
2. 비교 연산자 - 비교 연산자는 비교한 값을 true와 false로 반환
- 같다 / 같지 않다
- a == b
- !=
- 크다 / 작다
- a > b (a가 b보다 크다)
- a < b (a가 b보다 작다)
- 크거나 같다 / 작거나 같다
- a >= b (a가 b보다 크거나 같다)
- a <= b (a가 b보다 작거나 같다) (부등호 먼저 다음 등호)
3. 논리 연산자 - 논리 연산자는 비교한 값을 true와 false로 반환
- 논리 부정 NOT
- !a
- 논리 부정 연산자는 true를 false로, false 를 true로 변환합니다.
- !a
- 논리 곱 AND
- a && b
- 논리 곱 연산자는 두 값(a, b)이 모두 true일 때 true를 반환합니다.
- 첫번째 값이 false라면 두 번째 값을 판단하지 않고 즉시 false를 반환합니다.
- a && b
- 논리 합 OR
- a || b
- 논리 합 연산자는 둘 중 하나가 true면 true를 반환합니다.
- 첫번째 값이 true라면 두 번째 값을 판단하지 않고 true를 반환합니다.
- a || b
4. 범위 연산자
- (a…b)
- a 이상 b 이하
- (a..<b)
- a이상 b 미만
- b는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a... ...a
- 범위의 시작 혹은 끝만 지정하여 사용하는 범위 연산자입니다.
- a는 범위에 포함됩니다.
5. 삼항 연산자
- a ? b : c
- question ? answer1 : answer2
- question의 답이 true이면 answer1을, false면 answer2 값을 사용합니다.
- if-else 문을 간략히 표현했다고 보면 됩니다
6. 주의할 점! - Swift는 띄어쓰기도 신경써야 하는 언어!
예를들어 a - b 와 a -b는 완전히 다른 의미입니다.
a - b는 a에서 b를 빼는 수식이고 a -b 는 a와 -b를 의미합니다.
그러니 띄어쓰기에 주의해주세요 : )
조건문
1. if 문 - 조건을 확인하는 문법으로 if 문에 작성한 조건이 true인 경우에만 구현부 코드를 실행
2. switch 문
- switch 문은 가능한 여러 개의 일치하는 케이스와 값을 비교합니다. 그런 다음 일치하는 첫 번째 케이스를 기반으로 구현부 코드 블록을 실행합니다.
- switch 문은 여러 잠재적 케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if 문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열거형(enum)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 모든 케이스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default 에 구현된 코드가 실행되며, default는 항상 마지막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 특정 케이스에 실행 구문이 없을 경우 break 키워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 특정 케이스에 해당되어 실행 구문이 실행된 이후에 다음 케이스 블럭을 실행하려면 fallthrough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반복문
1. for 문
For - in 반복문 - for문은 순회할 수 있는 타입(배열, 딕셔너리 등)을 순회하거나 특정 횟수만큼 로직을 반복할 때 주로 사용
2. while 문
- while문은 특정 조건이 만족하는 동안 내부로직을 계속해서 실행하는 반복문입니다.
- 종결 조건을 정해주지 않으면 무한루프가 생길 위험성이 있습니다.
- while문은 반복문의 각 패스가 시작할 때 조건을 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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