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크게 추상화, 캡슐화, 상속, 다형성의 네가지 특징을 가진다.
class
Class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기본적인 개념 중 하나이다. Class를 사용하여 유사한 속성을 가지는 객체를 만들고, 해당 객체의 동작을 정의할 수 있다. Class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상속, 캡슐화, 다형성등의 특징을 구현하는데 사용된다.
struct
Struct는 데이터를 그룹화하는데 사용된다. Struct는 Class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Struct는 값 타입이며 Class는 참조 타입 이다. Struct는 Class와 달리 상속을 지원하지 않는다.
protocol
Swift에서 protocol은 메서드, 속성 및 기타 기능을 나열하는 일종의 추상 인터페이스이다. 이러한 프로토콜을 정의함으로써 클래스, 구조체 또는 열거형에서 일관성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접근제어자
코드끼리 상호작용을 할 때 소스파일 간, 모듈 간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특정 코드의 세부적인 구현은 숨기고, 허용된 기능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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